본문 바로가기
Financial Tech

나한테 얼추 맞는 적절한 재테크.-_-;

by eqzero 2006. 11. 12.
안녕하세요? 미래에셋컨설팅입니다.

우선 님의 기간별 목적자금의 설정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나이가 28세라고 가정을 한다면 몇 년안에 결혼을 해야하므로 단기저축에 많은 비중을 두어야 합니다. 그 다음은 주택구입자금 등이겠죠.

단기저축으로는 이자가 높은 제2금융권을 선택하여 비과세나 세금우대로 적금을 1~2년정도의 기간으로 저축금의 60% 정도를 하시면 적당합니다. 만기시에는 목돈을 분산하여 저축과 펀드로 나누시면 됩니다.

중기저축으로 적립식펀드에 30%정도가 적당합니다. 펀드는 국내와 해이펀드로 나누어 가입을 하시되 운용사의 선택이 중요하니 잘 고르셔야 합니다.
국내펀드는 <한국부자아빠삼성그룹주식형펀드>나 <미래에셋디스커버리주식형펀드>가 좋은 수익율을 내고 있으며
해외펀드는 <미래에셋친디아블루칩펀드><신한봉쥬르차이나펀드>가 좋은 수익율을 내고 있으니 각 증권사에서 가입을 하시면되니 참고하시구요.

나머지는 장기저축인데 장마도 그 한 경우이며 수협중앙회의 장마가 이자가 5%로 3년 확정이니 가장 높습니다.(인터넷가입시 5.2 %임)
이 경우도 신한은행에서 장마펀드와 금액을 나누어 가입을 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고 봅니다.

님과 같이 저축의 분산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투자와 병행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인 저축이 될 것입니다. 소득공제로 세금을 아끼고 펀드로 돈의 가치를 높인다면 남보다 더 빨리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Financial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령별 재테크 포인트 어떻게 ??  (0) 2008.02.23
현명한 펀드투자요령  (0) 2006.11.17
연령에 맞는 재테크 포트폴리오  (0) 2006.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