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Book

[책] 빅 픽처

by eqzero 2010. 11. 28.
빅 픽처
더글라스 케네디 지음, 조동섭 옮김 / 밝은세상
나의 점수 : ★★★★


음 상당히 오랜만에 독후감(?)을 작성하는거같다.;;
책들은 꾸준히 읽는데도 읽고나면 감상문정도는 작성해야지 하면서 귀차니즘이 발동!! -_-..

난 이 책 제목만보고 처음엔 사진관련책인줄알고 관심도 없다가 늦게본 책이다;;
(후에 안거지만 책표지에 나오는 주인공사진의 손에 피를 보고나서야 이게 스릴러 책이 맞았구나 햇다.ㅡㅡa;;)
간략한 줄거리를 말하자면 월가의 잘나가는 변호사인 벤은 본인은 항상 사진가에 대한 꿈을 가졋지만 현실은사랑하는 아내와 두 자식들을 위해 현실에 순응하면서 살아간다.
하지만 믿었던 아내의 불륜을 목격!!.. 불륜상대인 게리를 우발적으로 살해하게 되버리면서 인생은 꼬이기 시작한다.
결국 벤은 자수보다는 게리의 인생을 대리로 살고 자신의 인생은 버리는 선택을 하게 된다.

아무도 알지못하는 작고 조용한 동네에 정착한 벤은 결국 자신의 꿈이였던 사진가로 유명해지게된다.
하지만 오히려 유명세가 자신을 위기에 빠져들게 만든다~.;;. 더이상은 스포일러라 여기까지.;;

책을 보면서 항상 화자 또는 주인공의 입장에 내 자신을 대입하면서 읽다보면 어떤 대리만족을 느끼게 되는데
별 상관은 없지만 내 꿈에 대한 다시한번 정리를 해주게 된 계기를 줫다.

첨에 단순한 드라마적인 소설인줄알고 읽었는데 의외로 범죄 스릴러물이라 빠른속도로 읽은 책이다.
영화로도 제작된다고 하니 나오면 한번 봐야겠다.

'Movie,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13계단  (2) 2010.12.16
[책] 사라진 이틀  (0) 2010.12.04
[책] 살인자들의 섬  (0) 2010.04.22
[책] 삼국지(이문열)  (0) 2010.04.09
[책] 그래스호퍼  (0) 2010.01.06